성북구 정릉 보덕선원 ‘열린 명상반’ 2기 모집
상태바
성북구 정릉 보덕선원 ‘열린 명상반’ 2기 모집
  • 송희원
  • 승인 2022.05.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현안 스님 제공

조계종 보덕선원은 ‘열린 명상반’ 2기 참여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명상반은 5월부터 2개월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시작하고, 1시간 명상과 1시간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참여자는 명상의 기본자세부터 선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선원의 주지 목우 스님은 “지난 3월부터 열린 명상반에 참여해 온 학생들의 요청으로 계속해서 명상반을 이어 나가기로 결심했다”며 “젊은 사람들부터 나이가 많은 분들까지 다양한 나이층의 학생들이 이 명상반을 통해서 건강을 되찾고,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명상반을 이끌 현안 스님은 출가 전부터 명상 지도 경험이 풍부하며, 연령이나 종교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 명상반에 참여할 수 있다. 외국인 참가자를 위해 영어로도 지도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보덕선원은 삼각산 자락 정릉계곡 입구에 위치한 수행도량으로 법회, 기도, 명상 수행을 어울러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다. 가까운 역은 북한산보국문역이며 다양한 버스 노선으로도 접근이 용이하다.

참가신청 방법은 문자(010-9262-8441)로 ‘수요명상/이름/거주지역’을 보내거나, 보덕선원 종무소(02-914-4235)로 전화신청 하면 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