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무빙’ 배우 조인성, 법륜 스님과 깜짝 인터뷰
상태바
드라마 ‘무빙’ 배우 조인성, 법륜 스님과 깜짝 인터뷰
  • 최호승
  • 승인 2022.01.14 14:4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에 깜짝 등장한 배우 조인성. 유튜브 캡쳐

디즈니 플러스가 제작 중인 드라마 <무빙> 촬영 중인 배우 조인성이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에 깜짝 출연했다. 조인성은 주력과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루틴을 밝히면서 시종일관 법륜 스님과 담소를 나눴다.

조인성은 1월 7일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 유튜브 채널에 초대손님으로 깜짝 등장했다. 이는 유튜버 복슬강아지, 고독한 몽상가의 채널 편집 영상으로 알려졌다.

법륜 스님은 지난 연말 길벗과 함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했던 조인성을 소개하고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조인성은 정토회 마음공부 모임 길벗의 대표 노희경 작가의 2013년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출연 이후 노 작가 소개로 길벗에서 마음공부를 하고 있다. 길벗은 방송, 영화, 연극인들을 위한 봉사단체다.

연탄 나눔 봉사의 소감을 묻자 조인성은 “코로나로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마침 시간이 허락돼 오랜만에 스님도 뵙고 길벗 멤버도 보고 여러 가지로 제가 더 마음이 좋았던 시간”이라고 답했다.

최근 개봉한 영화 <모가디슈> 이야기로 화제를 바꾼 법륜 스님이 근황을 물었다. 이에 조인성은 조심스럽게 작품을 대하는 소신을 밝혔다.

“이제는 다양하게 연기하고 싶어요. 주인공이 아니더라도 제가 작품에 잘 쓰일 수 있으면 작은 역할이라도 해 보려고 마음가짐을 가졌더니 오히려 다작하게 됐고, 스케줄이 바빠졌습니다.”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에 깜짝 출연한 배우 조인성. 유튜브 캡쳐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에 깜짝 출연한 배우 조인성. 유튜브 캡쳐

그러면서 최근 촬영 중인 드라마도 언급했다. 조인성은 한국 웹툰의 전설 강풀 작가의 웹툰 <무빙>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를 촬영 중이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제작하는 20부작 드라마에 출연한다. 드라마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법륜 스님은 개인적으로 하는 마음공부 상태를 물었고, 조인성은 하루 루틴을 말했다.

“길벗에서 지도법사님 지도로 수행하고 있고요. 계속 정진하다 최근 무릎 수술을 해서 절은 못하지만, 하루에 주력과 명상은 꼭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이불 개고 명상하고 주력하는데 이 루틴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긴 그렇지만, 일단 저는 덜 괴롭습니다(웃음). 그래서 합니다.”

이어 조인성은 한 달에 한 번씩 법회, 법륜 스님 초청 즉문즉설 법회, 다양한 봉사와 모금활동 등 2022년 길벗의 계획을 밝혔다. 법륜 스님은 연기는 물론 좋은 마음가짐을 가진 배우 조인성을 향한 응원을 당부했고, 조인성은 합장 인사로 짧은 화상 인터뷰를 마쳤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미경 2022-02-28 07:35:36
저도그날 참석했는데
조인성님
정토회 지도법사님과 마음공부 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좋았습니다

저도
3년전부터
법륜스님 마음공부중인데
이번에 스님직강 정토불교대학
공부할수있는 기회입니다
많은사람들이 괴롭지 않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스님의 지향하는
삶에 함께갔으면 합니다

김애자 2022-02-11 08:44:28
조인성님도 마음공부 하시네요
많은 분들이 함께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