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말씀대로” 한마음선원서 5468명 불자 발원
상태바
“부처님 말씀대로” 한마음선원서 5468명 불자 발원
  • 최호승
  • 승인 2021.11.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선원이 봉행한 수계법회에서 5468명이 불자로 거듭났다. 연비의식을 진행 중인 이사장 혜수 스님.
한마음선원이 봉행한 수계법회에서 5468명이 불자로 거듭났다. 연비의식을 진행 중인 이사장 혜수 스님.

“오계를 받아 지니고 삶의 기틀로 삼겠습니다. 마음의 향 사루어 부처님 전에 귀의하오며 굳건한 서원으로 자성불의 발현을 다짐합니다.”

위드 코로나에도 ‘부처님 말씀대로 산다’는 의미의 불구소생자(佛口所生子), 즉 불자로 살겠다고 발원한 5468명이 있다. 한마음선원(이사장 혜수 스님)이 11월 21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제33회 수계법회’에서다.

안양본원에서 새롭게 수계를 받은 불자는 293명, 온라인으로 연결한 국내외 25개 각 지원에서 연비를 받은 불자는 5175명이었다. 총 5468명이 불자로서 새로운 삶을 약속한 셈이다. 이날 우바새(남자 재가신도)는 ‘본연 자(自)’, 우바이(여성 재가신도)는 ‘참나 아(我)’라는 법명을 받았다. 연비식 후 자벽 이상배 씨가 수계첩을 대표로 받았고, 진주지원 아함 이희영 씨가 수계자를 대표해 발원문을 봉독했다.

“다시는 물러서지 않는 정진력으로 무명 업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길 간절한 마음으로 발원합니다. 삶 속에서 다가오는 모든 경계를 공부의 재료로 알고 되 맡기겠습니다. 수행자의 길로 이끌어주시는 스님들의 손길은 자비의 손길 같습니다. 지극한 마음으로 오계를 실천하며 부지런히 정진하겠습니다.”

방역 지침에 따라 제한된 인원이지만 적지 않은 인원이 안양본원 법당을 찾았다. 생후 14개월 차 아이와 함께 계를 받은 김나연 씨는 “우리 아이가 자라면서 다른 이들을 위하는 큰마음을 지닌 이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계를 받으러 왔다”라며 “거리 두기 기간 동안 가족이 함께 모여 더 많은 시간을 마음공부 하게 됐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마음선원 이사장 혜수 스님은 선원을 찾은 불자들에게 생활 속 실천을 당부했다. 혜수 스님은 “처음 수계 받으신 분들은 큰스님 법문 내용대로 모든 생명을 내 생명과 같이 항상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고, 나와 남을 위한 자비 실천행을 생활 속에서 펼쳐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수계첩을 항상 가까이 두고 보며 자신의 법명이 지닌 의미를 되새겨달라. 그 안에 담긴 좋은 의미가 발현될 수 있도록 마음가짐을 하면 오계도 자연스럽게 지켜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수계법회는 안양본원과 전국 지원에서 동시에 유튜브 방송으로 생중계됐으며 1,000여 불자들이 실시간으로 지켜봤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