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세계일화 국제불교영화제 지역상영회 개최
상태바
2021세계일화 국제불교영화제 지역상영회 개최
  • 송희원
  • 승인 2021.10.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세계일화 국제불교영화제(OIBFF)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지역상영회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날마다좋은날이 주최하고 동국대 영상대학원과 각 지역 교구신도회에서 주관하는 지역상영회는 11월 13일부터 12월11일까지 전국 6개 주요 도시(강릉,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제주)에서 토요일마다 네 편의 불교영화를 선보이며 진행될 계획이다.

지역상영회에서 만나게 될 영화는 지난 8월 영화제에서 우수작으로 평가받은 작품들로 개막작 ‘컵’의 감독인 켄체 노부의 작품 ‘나그네와 마술사’와 부탄의 한 초임교사가 시골 마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교실안의 야크’, 그리고 시청각적인 요소로 명상의 세계를 보이며 호평받은 미국 영화 ‘삼사라’, 마지막으로 ‘안녕, 나의 소녀시절이여’ 이라는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해당 영화는 모두 무료 관람이며, 11월 1일부터 인터넷 예매 사이트(www.oibff.com)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편, 2021 세계일화 국제불교영화제(OIBFF)는 8월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5개국 62편의 우수한 불교영화를 대중에게 선보였다. 동아시아 최초의 국제불교영화제로 주목받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임에도 불구하고 4일간 54회 상영, 누적관객 약 1,800여 명, 11개 작품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새로운 시도와 가능성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본 영화제의 공동조직위원장인 주윤식 이사장은 “지난여름, 불교영화를 통해 많은 이들이 위로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됐고, 그때의 감동과 분위기를 지역의 불자들과도 함께하고 싶어 지역상영회를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상영회를 통해 권역별 교구를 중심으로 지역불자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