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앙종 수행가풍 이은 도심도량 ‘분당 보라선원’ 개원
상태바
위앙종 수행가풍 이은 도심도량 ‘분당 보라선원’ 개원
  • 송희원
  • 승인 2021.10.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위앙종 9대 조사인 선화상인의 제자 영화 스님(Master YongHua)은 작년 청주 보산사 개원에 이어, 바쁜 한국 도시인을 위해 분당 수내동 도심 속 선원을 마련했다. 영화 선사는 미국 LA 위산사, 산호세 금림사와 한국 보산사에서 수많은 대중의 수행을 이끌며 대승법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18년과 2019년 한국에 방문하여 불칠과 선칠 수행을 소개하는 등 한국과 인연이 깊다.

이번에 설립된 보라선원(寶螺禪院, 구 공심선원)은 분당 수내동 그린프라자 상가 5층에 위치한다. 보라선원은 불교인 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선 및 다양한 수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어둘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고립 우울증, 불안증, 불면증, 스트레스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가족 간의 관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참선, 염불, 참회 및 스님과의 개인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위앙종의 마지막으로 알려진 조사 스님이며, 『능엄경 강설』(불광출판사), 『법화경 강설』(불광출판사), 『능엄신주 법문』(불광출판사)와 『서방극락이 그대의 집』(민족사) 등의 서적으로 잘 알려진 선화 상인의 다양한 대승경 강설, 법문집의 영어판 서적을 접할 수 있도록 미니도서관도 준비돼 있다.

 

보라선원 수행 프로그램 소개

 

-토요일 아침 명상

줌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미국 영화 스님과 실시간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0시 함께 참선하고, 10시부터 11시까지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참선 법문 시간이 마련돼 있다. 이 수업은 개인적으로 비대면 줌 시스템으로 참여할 수 있고, 보라선원 법당에서 함께 참여도 가능하다. 법문은 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동시통역 채널이 준비돼 있다.

*참여방법 줌(ZOOM)에서 아이디(878 5689 6145) 비밀번호(chan4asia) 입력. 

 

-목요일 참선반

영화 스님의 제자로 10여 년간 참선 수행하고, 미국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년간 참선을 지도해 온 『보물산에 갔다 빈손으로 오다』의 저자 현안 스님이 진행하는 참선 프로그램이다. ‘챤 메디테이션의 소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열리며, 나이, 인종, 종교, 숙련도, 출가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수업이다.

*참여방법 줌(ZOOM)에서 아이디(839 875 9712) 비밀번호(chan) 입력. 

 

-금요일 천수천안대비참회

영화 스님의 제자이며, 현재 청주 보산사 주지인 현지 스님(Ven. XianZhi)이 집전하는 천수천안대비참법(千手千眼大悲懺法)은 대승의 대표적인 참회법이다. 대비참은 천수경 및 신묘장구대다라니를 포함하며, 진지하게 수행에 임하는 자라면 누구나 참여하길 권장한다. 업장 소멸을 위한 아주 강력한 도구로 수행에서 정체를 느낀다면 이와 같은 참회법으로 장애를 줄여나갈 수 있다.

문의 031-714-5171 또는 jcseoncenter@gmail.com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