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민추본 강원본부 14일 발대식
상태바
조계종 민추본 강원본부 14일 발대식
  • 송희원
  • 승인 2021.09.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이하 민추본)는 9월 14일 오후 2시 강원도 고성군 건봉사 극락전에서 강원본부 발대식을 진행한다. 강원본부 발대식은 당초 7월 13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늦춰졌다.

민추본 강원본부는 2014년 12월에 출범한 부산 경남본부와 금년 5월 4일에 출범한 인천본부에 이어 세 번째로 출범하게 된 지역본부다.

이날 강원본부 발대식에는 민추본 본부장 월우 스님과 사무총장 지상 스님 그리고 함명준 고성군수를 비롯한 지역 관계자 및 건봉사 신도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내빈소개, 임명장 수여, 취임사, 축사(본부장 월우스님 등 내빈), 강원본부 현판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본부의 초대 본부장으로 건봉사 주지 현담 스님이 임명될 예정이다. 현담 스님은 백담사, 원각사, 건봉사 포교당 주지를 역임했고 2017년부터 건봉사 주지를 맡고 있다.

민추본은 “건봉사가 위치한 강원도 고성군은 하나였던 지역이 남북으로 나뉜 분단의 상징 같은 곳이자, 금강산으로 가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어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과 열망이 그 어느 곳보다 높은 곳”이라며 “건봉사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린 평화통일 운동에 중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