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다윈, 루시를 만나다’ 온라인 특별전
상태바
국립중앙박물관, ‘다윈, 루시를 만나다’ 온라인 특별전
  • 송희원
  • 승인 2021.07.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모 사피엔스' 특별전 대표 교육 자료.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제공.

국립중앙박물관은 8월 9일부터 13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별전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특별한 감상, 무한한 상상, -다윈, 루시를 만나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현재 개최되고 있는 특별전 ‘호모 사피엔스: 진화∞관계&미래?’와 ‘시대의 얼굴, 셰익스피어에서 에드 시런까지’의 전시 내용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교육적 감상과 탐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청소년들은 전시 소개 영상 시청, 큐레이터가 추천한 전시품 관람, 전시 에피소드 청취, 새로운 특별전 주제 제안 등 흥미로운 교육 과정을 통해 특별전을 입체적으로 관람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여 박물관 방문이 쉽지 않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도 편리하게 참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교육 모습.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제공. 

교육은 하루 2차례 운영하며, 1회차는 오전 10시부터 10시 40분, 2회차는 오전 11시부터 11시 40분에 걸쳐 진행한다. 참가 가능한 연령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ㆍ고등학교 재학생, 그리고 동일 연령의 청소년(연령에 따라 초등 교육과 중ㆍ고등 교육으로 구분)이며, 개인별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7월 19일 10시부터 홈페이지의 <교육ㆍ행사 → 교육 신청 → ‘특별한 감상, 무한한 상상’> 메뉴에서 회차별로 신청할 수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