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2학년도 전공가이드북 3종 발간
상태바
동국대, 2022학년도 전공가이드북 3종 발간
  • 송희원
  • 승인 2021.04.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가 전국 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를 위한 전형(학생부위주, 논술) 및 전공 가이드북을 개정‧발간했다. 가이드북 3종에는 2022학년도 입학전형 주요사항을 포함한 전형별 특징을 비롯해 전형별 상세정보와 함께 전공별 특성 등이 수록됐다.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은 학생부종합 및 학생부교과전형의 서류평가 방법과 학생부종합 전형의 면접평가 방법, 평가항목별 평가사례, 전년도 전형결과 등을 담았다. 특히, 2022학년도 자기소개서 공통문항 변경에 따른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진학지도 포인트 등은 학생부위주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논술 가이드북 역시 전년도 전형결과와 최근 3개년 계열별 기출문제 및 해설을 소개하고 있어 논술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공가이드북은 ▲AI융합학부 ▲문화재학과 ▲약학과 등 2022학년도 신설 모집단위에 대한 전공별 소개와 주요 전공과목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동국대는 2022학년도 가이드북 3종을 오는 9일(금)부터 전국 2,000개 고교에 배포한다. 이와 함께,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입학처 홈페이지(https://ipsi.dongguk.edu)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