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이 그리워도
상태바
고향이 그리워도
  • 관리자
  • 승인 2007.09.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의 샘, 한가위

"제대 하고 자기 여물값이나 벌겠다고 서울에 올라왔을 때였습니다. 성깔이 못되어서 다니던 잡지사를 그만두고는 번역을 한답시고 노량진 본동 산꼭대기 127번지에서 밤낮을 거꾸로 살 고 있었습니다.

제가 살던 집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판자집답게 오글오글 모여 살아서 각 집의 숟가락 숫자뿐만 아니라 밤낮으로 일어나는 일을 모두 알 정도였습니다. 그런 곳에서 밤낮을 바꿔 살았으니 낮일은 몰라도 집안의 밤일엔 알 만큼 알아서 특히 각방에서 거의 밤마다 죽일 듯 이 일어나는 쌈질에 아주 질려 있었습니다.

말이 번역이지 따지고 보면 세계문학에 다시 개칠을 하는 것이어서 지겨워 죽을 지경이었지 만 급한 김에 덥석 선금을 받아 먹었으니 나 몰라라 할 수도 없는 일.

지겨워서 몸을 비비 꼬고 앉아서 일을 하니 씨억씨억 진행되겠습니까? 추석은 다가오는데 일은 끝내지 못했고, 출판사 사장은 뒷간에 앉아서 보면 63빌딩이 내려다보이는 산동네까지 연락부절로 올라오지요, 올라와서는 추석 전까지 책을 책방에 낼 작정이었는데 번역도 안 끝났으니 어쩌면 좋으냐고 소주병 나발을 불고 앉었지요. 죽겠더라구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