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붓다 빅 퀘스천 미리보기-2021, 새해란 무엇인가(온라인 강연)
상태바
제13회 붓다 빅 퀘스천 미리보기-2021, 새해란 무엇인가(온라인 강연)
  • 불광미디어
  • 승인 2021.01.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붓다 빅 퀘스천 미리보기
-2021, 새해란 무엇인가(온라인 강연)

달라진 세상, 변화한 일상. 또다시 새해를 맞은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희망의 새해를 위한 심리학, 물리학, 동양학의 지혜 2021년 1월 16일 토요일,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첫 번째 강연은 서울대 의대 신경정신과 교수이자 휴앤심 명상상담연구소를 이끄는 ‘마음 전문가’ 최훈동 한별정신건강병원장이 발표합니다. 최훈동 원장은 ‘불안의 시대와 개인의 마음관리법’이란 주제로 코로나 시대 개인의 마음 건강 관리법을 알아봅니다.

최 원장은 “오늘날 우리는 불안의 시대를 살고 있다”며 “불교와 명상 그리고 서양의 현대심리치료 원리에 기반해서 불안의 정체를 살펴보고 극복하는 방법을 모색해보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두 번째로 김범준 성균관대 물리학과 교수가 ‘물리학으로 보는 시간’이란 주제로 강연을 맡습니다. 김 교수는 “현대 물리학자들도 시간의 의미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있지는 못한다”며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달력이 고대로부터 어떻게 발전하고 변화해왔는지 소개하고, 시간의 비가역성과 엔트로피 법칙에 대해서 알아본다”고 전했습니다.

세 번째 강연은 동국대 불교학술원 외래교수인 문광 스님이 ‘동양학에서 보는 새해의 의미’라는 주제로 강연을 합니다. 문광 스님은 “동양학과 불교에서는 새해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소개할 계획”이라며 “어떤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맞이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세상을 살아가야 하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이번 온라인 강연 참가비는 1만 원이며 행사 당일 개별적으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 https://forms.gle/RM44F43vKYEoWFEF7

문자접수 010-4394-3200 

전화 02-420-3200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