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비규어스와 함께하는 송년 공연 ‘쇼쇼쇼’
상태바
앰비규어스와 함께하는 송년 공연 ‘쇼쇼쇼’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12.0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12월 12일 오후 4시부터 전북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에서 2020 국립무형유산원 송년 공연 ‘쇼쇼쇼’를 진행한다.

국립무형유산원의 송년 공연은 한 해의 공연 일정을 마무리하고 국민들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공연으로, 개원 이후 매년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호응을 얻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국민의 심신을 위로하고 활력을 주기 위한 흥겨운 공연을 준비했다. 혼성 민요 록 밴드 ‘추다혜차지스’, ‘연희컴퍼니 유희’와 ‘킹스턴루디스카’가 만나 결성한 ‘유희스카’, 일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연희예술 창작팀 ‘연희점(店)추리’, 독특한 음악적 해석과 개성 넘치는 안무를 선보이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등 실력 있는 젊은 전승자들과 공연팀들이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통한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엠비규어스 댄스컴퍼니’는 공연 마지막 순서로 중독성 있는 무대 ‘피버’를 선보인다. 전통음악 장단을 바탕으로 한 디제잉과 태평소 시나위, 소리꾼의 가창이 현장에서 연주되며, 그에 맞춰 무용수들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춤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사전 예약으로 운영된다. 또한 네이버TV(https://tv.naver.com/nihc)에서 실시간으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국립무형유산원 홈페이지(www.nihc.go.kr)와 전화로 선착순 예약할 수 있다. 063)280-1500, 1501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