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템플스테이 9월 6일까지 운영 중단
상태바
전국 템플스테이 9월 6일까지 운영 중단
  • 송희원
  • 승인 2020.08.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월정사 템플스테이.

코로나19의 빠른 재확산으로 전국 템플스테이 운영이 중단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은 전국 137개 템플스테이 사찰의 운영을 9월 6일까지 임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전체 템플스테이 사찰을 대상으로 한 운영 중단은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다.

앞서 문화사업단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서울‧경기‧부산‧인천‧충남 지역 템플스테이 운영을 8월 30일까지 중단한 바 있다. 이번 전국적인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템플스테이 운영 중단을 확대하고, 중단 시기 역시 연장한다.

문화사업단은 전국 템플스테이 운영 사찰에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계속해서 충실하게 이행하고, 지자체 등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방역 및 예방, 관리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논의되고 집합금지 및 제한 명령이 내려지는 등 심각한 상황”이라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가 필수불가결하다고 판단돼 부득이하게 운영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에 장마로 인한 수해까지 겹쳐 많은 템플스테이 사찰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더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 감염 예방과 운영사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