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 스님, "인공지능의 시대 무엇을 사유할 것인가"
상태바
보일 스님, "인공지능의 시대 무엇을 사유할 것인가"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08.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붓다 빅 퀘스천 예고 영상

인공지능 시대와 사유하는 불교

첨단기술의 발전이 불러올 화두 인공지능 시대는 다가올 미래가 아니라 이미 와 있는 현재이다. 인공지능은 첨단 과학기술의 총화이며, 이는 어느 때보다 인문학과 지적 사유가 요구됨을 의미한다. 테크놀로지의 핵심에 인간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인문학 자연과학 공학 등이 전방위적으로 융합된 인공지능의 시대에 개인의 삶의 태도와 방식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두뇌와 가슴을 동시에 사용하는 불교의 사유가 필요한 때다.

제12회 붓다빅퀘스천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인공지능과 불성에 관한 연구를 하는 보일 스님. 스님에게 앞으로 다가오는 인공지능 시대 우리의 역할과 불교의 미래에 대해 들어봅니다. 이번 강연은 강연자와 수강생들의 안전을 위해 전면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됩니다. 접수는 문자/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또는 문자로 접수 가능합니다.

-강의 날짜 : 2020년(불기2564년) 9월 12일

-강의 시간 : 오후 2시 ~ 오후 6시

1교시 인공지능, 빅데이터의 현재와 미래, 달라지는 것 : 새롭게 대두될 문제들 구본권 (한겨레신문 선임기자)

2교시 현대과학의 눈으로 본 불교 : 물리학자가 말하는 연기, 공, 그리고 중도 양형진 (고려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3교시 인공지능 시대, 우리는 무엇을 사유해야 하는가? : 불교의 미래와 역할 보일 스님 (해인사 승가대학장)

-접수하기: https://forms.gle/fKbUVhSn6vsrW2FQ6 문자문의 : 010-4394-3200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