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되고 힘되는 인연
상태바
복되고 힘되는 인연
  • 관리자
  • 승인 2006.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길을 걷는 사람들

철도공사 성북승무법우회는 수도권 전철을 운행하는 기관사 불자들의 모임이다. 1990년 창립된 구로승무법우회에서 함께 신행활동을 하다가 1995년 성북승무사무소가 개소되어 성북승무법우회를 창립하여 활동하고 있는 17년 도반들이다.

초창기에 구로승무법우회에서 활동할 때는 여러 가지 시행착오와 해프닝도 많았다. 창립취지문 말미에 창립준비위원장 천쫛쫛 합장 이라고 방을 붙여 놓았더니 그게 법우회 직책인 줄 알고 “천 합장님! 천 합장님!” 하고 호칭하는 회원이 있는가 하면 법명이 금강심인 보살님이 계셨는데 금쫛쫛 법우는 희귀 성씨인데 자기와 종씨가 있어 좋아라할 정도로 황당한 일들이 많았다.

가장 큰 고민은 법회 참석인원이 지도법사스님께 법문을 청하기 민망할 정도로 저조한 것이었다. 고육지책으로 가족들을 법회에 끌어 들였으나 서로 친분이 없던 사이에 겨우 법회를 끝내고 헤어지니 서먹서먹한 관계는 계속되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정기법회와 별도로 가족과 함께하는 등산을 겸한 사찰순례법회였다. 효과는 정기법회의 성황으로 이어졌고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회원가족들이 점점 가까워졌고 이야기 거리도 많아졌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