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동국미디어센터의 실험
상태바
[특집] 동국미디어센터의 실험
  • 김우진
  • 승인 2018.12.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 뷰 기사 생성에서 뉴욕타임스 취재까지,
사진=동국미디어센터

미디어 환경이 혁명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경계와 영역은 허물어진 지 오래다. 신문과 방송, 잡지 등의 전통적 미디어의 위축은 갈수록 심화된다. 디지털미디 어와 영상미디어의 발전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다. 플랫폼이 콘텐츠를 압 도 하는 것도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 유튜브는 기존 검색포털을 따돌리고 콘텐 츠를 빨아들이는 블랙홀이 됐다. 이번 기획은 전법과 신행의 가장 중요한 토대 중 하나인 불교미디어의 갈 길을 묻는다. 미디어 혁명의 시대, 불교미디어는 어디로 갈 것인가?

01  특별좌담: 미디어 혁명과 불교  / 서재영, 유병탁, 윤호우, 정재민

02  불교미디어는 어디쯤 와 있나 / 유윤정

03  출판과 언론의 경계를 허무는 스리체어스  / 유윤정

04  해외 불교미디어 현황 /  김우진

05  융합미디어를 위한 동국미디어센터의 실험 / 김우진

대학언론은 한때 대학사회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렸다. 미디어 가 부족하던 시절이었다. 대학의 구성원들은 정보에 목말라 했 다. 대학신문이 발행되면 신문을 사기 위해 줄을 서던 시절이 있 었다. 하지만, 대자보가 등장하면서 대학언론의 독점적인 성격은 변화하기 시작했다. 대학방송도 마찬가지였다. 인터넷과 유튜브 가 등장하면서 학내의 스피커를 이용한 오디오 방송은 듣는 이 가 확연히 줄어들었다. 대학언론사를 지망하는 지원자도 줄었다. 동국대는 기로에 놓인 대학언론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융합미 디어를 모색하는 미디어센터를 만들었다.

 

| 융합을 위한 미디어센터로 나아가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