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스리체어스 threechairs 이연대 대표 인터뷰
상태바
[특집] 스리체어스 threechairs 이연대 대표 인터뷰
  • 유윤정
  • 승인 2018.12.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과 언론의 경계를 허무는 이들의 행보을 주목한다

 

미디어 환경이 혁명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경계와 영역은 허물어진 지 오래다. 신문과 방송, 잡지 등의 전통적 미디어의 위축은 갈수록 심화된다. 디지털미디 어와 영상미디어의 발전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다. 플랫폼이 콘텐츠를 압 도 하는 것도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 유튜브는 기존 검색포털을 따돌리고 콘텐 츠를 빨아들이는 블랙홀이 됐다. 이번 기획은 전법과 신행의 가장 중요한 토대 중 하나인 불교미디어의 갈 길을 묻는다. 미디어 혁명의 시대, 불교미디어는 어디로 갈 것인가?

01  특별좌담: 미디어 혁명과 불교  / 서재영, 유병탁, 윤호우, 정재민

02  불교미디어는 어디쯤 와 있나 / 유윤정

03  출판과 언론의 경계를 허무는 스리체어스  / 유윤정

04  해외 불교미디어 현황 /  김우진

05  융합미디어를 위한 동국미디어센터의 실험 / 김우진

 

 

여기, 신문 같기도 잡지 같기도 한 책이 있다. 스리체어스의 『북 저널리즘BookJournalism』. 북저널리즘은 출판과 저널리즘의 중간에 서 있는 콘텐츠다. 지금 읽어야 할 필요 있는 현실과 밀착한 지식 과 정보를 책처럼 깊고 풍성하되 뉴스처럼 빠르게 전달한다. 책 의 깊이에 저널리즘의 감각을 더했다. 이들이 발행한 또 다른 간 행물 『바이오그래피biography』, 『모노그래프monograph』는 단행본 같 은 잡지이며 또 단행본이기도 하다. 미디어 혁명 시대. 미디어의 문법에는 정해진 것이 없다. 관성을 좇지 않고 틀에서 벗어나 새 로운 길을 걷는 이들의 행보. 출판과 언론의 경계를 허무는, 세상 에 없던 가치를 창출하는 출판사 스리체어스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