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들] 신도림역 사랑의 집 무료급식소
상태바
[사람과 사람들] 신도림역 사랑의 집 무료급식소
  • 김우진
  • 승인 2018.06.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처님 가르침으로 배고픔과 외로움 나눈다
사진 : 최배문

“점심을 준비하려면 서둘러야 합니다”는 말로 주방은 분주했다. 100인분 식사를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신도림역 2번 출구 옆에 위치한 사랑의 집 무료급식소에서는 밥 짓는 소리와 함께 포교사단 서부지역 봉사팀이 일사불란 움직였다. 배식준비 완료. 줄 맞춰 사람들이 들어온다.

|    봉사, 불교전법의 키워드

신도림역 사랑의 집 무료급식소는 사랑의 복지회(회장 김인섭)에서 20여 년 운영했던 곳으로, 현재는 포교사 서울지역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2017년 7월부터 위탁받아 9월에 개소식을 열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사랑의 집 무료급식소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봉사한다. 자식이 있어도 혼자 식사하는 노인들이 많은 요즘, 외로운 식탁을 피해 정다운 한 끼를 그리는 이들이 많이 찾는다. 하지만 처음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지는 않았다. 작년 여름 위탁운영 초기에는 식사하러 오는 이가 20명 이하인 날도 많았다. 하지만 지금은 포교사들의 노력으로 하루 평균 100여 명의 독거노인들이 이곳 신도림역 사랑의 집 무료급식소를 찾는다.

“이미 오래전부터 무료급식을 해오던 공간이라 위탁을 받을 때 수리가 필요했습니다. 정말 더웠던 작년 여름을 이곳 컨테이너 박스 안에서 보냈어요. 공사비를 줄이고 그 금액을 전법활동에 힘쓰자는 생각에 동료 포교사들과 함께 보수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더위 먹고 쓰러질 정도로 땀 흘려 완성한 공간이다 보니 봉사 활동에 더욱 열심인 것 같습니다.(웃음)”

김상복 포교사(74, 총괄본부장)는 위탁운영 시작부터 많은 부분을 담당해왔다. 개소식을 준비하던 지난 여름 급식소 보수 과정에서 몇 번이나 정신을 잃고 쓰러지면서도 직접 공간을 조성했다. 동료 포교사들과 함께한 봉사자들 모두 그처럼 많은 애정을 가지고 사랑의 집 무료급식소 개소와 운영에 애썼다. 봉사자들은 불담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했고, 식사를 하러 오는 이들을 살갑게 맞이하며 더 필요한 것은 없는지 물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