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포교원, 신도지도자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조계종 포교원, 신도지도자교육과정 개설
  • 유권준
  • 승인 2018.03.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계종 포교원이 신도들에 대한 교육과 신행을 지도할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신도지도자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교육은 오는 4월28일부터 7월28일까지 3개월동안 조계종 디지털대학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불교교리, 포교실천 역량, 신행·교육 역량, 신행혁신과 불자상, 조직실천지도 역량 등 5가지 영역, 27강으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오는 4월13일까지며 우편이나 이메일(kjs@buddhism.or.kr)로 접수하면 된다. 조계종 홈페이지(www.buddhism.or.kr) 내 종무행정 코너 포교 자료실에서 관련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교육대상은 일정한 신도교육과 신행활동 자격을 갖춘 신도로 전문포교사 자격을 취득하고 3년이 경과해 포교사단 추천을 받거나, 일반포교사 자격을 취득하고 10년 이상 성실히 활동해 포교사단 추천을 받은 포교사들이 대상이다.

또 부동품계 품수자 중 신행활동경력이 20년 이상이거나, ‘발심’ 품계를 수지하고 신행활동경력 30년 이상으로 중앙종무기관장, 본사 주지 스님, 중앙신도회장, 포교사단장 추천을 받은 신도, 재교육을 희망하는 ‘선혜’ 품계 품수자도 신청할 수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