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차드 기어, 마하보디사원서 달라이라마 법회 참석
상태바
리차드 기어, 마하보디사원서 달라이라마 법회 참석
  • 유권준
  • 승인 2018.01.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벳 망명정부, 2018년 달라이라마 해외 일정 건강상 이유로 대부분 취소

달라이 라마가 인도 보드가야의 마하보디 사원에서 개최한 칼라차크라 법회에 할리우드의 인기배우 리차드 기어가 참가해 법문을 들었다.

영자지 비즈니스 스탠다드는 지난 15일부터 3일간 열린 이번 법회에 리차드 기어를 포함해 외국인스님과 법사들이 참여한 것이 목격됐다고 보도했다.

리차드 기어는 토요일 보드가야에 도착해 달라이라마를 만났으며 일요일 법회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차드 기어는 2010년과 2012년, 2017년에 이어 네번째 방문이다. 그는 달라이라마가 머물고 있는 다람살라에는 정기적으로 방문해 달라이라마를 친견하고 있다.

달라이라마는 1월 2일 부처님이 성도하신 보드가야의 마하보디 사원을 방문해 2월 1일까지 머물 예정이다. 현재 보드가야에는 연초부터 달라이라마의 법문을 듣기 위해 모인 연인원 10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한편 티벳 망명정부는 달라이라마가 2018년에 예정된 미국 방문을 비롯한 다수의 해외일정을 건강상의 이유로 취소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