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씨의 동네책방 탐방] 1회 대학로 책방이음
상태바
[불광씨의 동네책방 탐방] 1회 대학로 책방이음
  • 유권준
  • 승인 2017.08.1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공익서점-갤러리, 세미나,독서토론 등 지역사회에 뿌리내려

불광씨의 동네책방 탐방 1회 입니다.

첫 탐방의 목적지는 대학로에 위치한 '책방 이음'입니다. 책방 이음은함께 사는 사회를 위해 앞장서온 시민단체 ‘나와 우리’가 출자자들과 함께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공익 서점입니다.

 2009년부터 운영을 맡은 조진석 대표는 “인간에 대한 관심과 탐구, 삶의 요소들을 이야기하는 책을 다루는 책방의 필요성”을 느껴 시민운동과 함께 책방을 하게 됐다고 합니다.

책방이 위치한 대학로는 아시다시피 연극공연이 쉼없이 열리고 낭만을 찾는 젊은이들로 북적이는 곳이죠. 그래서 손님들도 배우분들이나 대학생, 고교생 들이 많답니다.

 책방이음을 들어가면, 우선 눈에 띄는 곳이 바로 갤러리 입니다. 책방 저 안쪽으로 자그마한 탁자와 함께 사진전시를 하고 있는 갤러리가 눈길을 끕니다.

이곳에서는 10-20명 정도의 소규모 세미나나 저자와의 대화 시간도 자주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또 책방 이음에는 서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베스트셀러 코너가 없습니다. 잘 팔리는 책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더 중요하다는 이음의 철학이 담긴 디스플레이라고 하네요.

책방이음에는 인문, 사회과학, 인권과 평화, 여성, 환경, 사회 문제와 관련된 책들이 단연 많습니다. 물론 문학이나 예술쪽 책들도 적지 않구요.  정성스레 꾸민 어린이 책 코너도 눈에 띕니다.  책방 한쪽에 마련된 갤러리 공간에는 출판사와 연계한 전시, 음악 공연, 작가와의 대화, 낭독회 등의 행사도 지속적으로 이어집니다. 주로 지역 공동체, 시민단체, 학교 등과 공동으로 기획한 비영리적인 행사들이죠.

 ‘책방’이라는 문화 공간을 통해 일상에서 공익을 실현하는 책방이음.

대학로에 가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책방이음
대표 : 조진석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4길 12-1
전화번호 : 02-766-9992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