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승가원 자비복지타운 1차 준공법회 외
상태바
[교계소식] 승가원 자비복지타운 1차 준공법회 외
  • 관리자
  • 승인 2007.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 나누기

승가원 자비복지타운 1차 준공법회

중앙승가대 부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사장 종범 스님)이 오는 9월 7일 승가원 자비복지타운 1차 준공법회를 봉행합니다. 이번 자비복지타운 준공은 승가원이 소쩍새마을을 인수한 지 10년 만에 이루어진 숙원사업의 성취이자 불교계 최대 장애인 생활시설의 건립입니다.

지난해부터 경기도 이천에 건립 중인 승가원 자비복지타운은 200여 명의 중증장애인과 정신지체장애인을 위한 생활시설과 재활치료센터, 사무실, 강당, 식당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게 됩니다. 연건평 1,238평의 본관동에는 10명이 함께 지내는 아파트형의 생활시설이 들어서 24시간 생활복지사들의 보살핌을 받게 되며, 120평 규모의 재활치료센터에는 전문상담가와 치료와 함께 직업훈련, 정보화 실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들이 스스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한편 모두 3만여 평 부지에 건립되는 자비복지타운은 센터 내 일주문과 법당, 노천불, 체육센터가 세워지는 2단계 공정, 가족수련관을 마련하는 3단계 공정, 특수학교와 의료센터를 건립하는 4단계 공정까지 오는 2010년까지 완공될 계획입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