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쁨을 모두 회향하리라
상태바
이 기쁨을 모두 회향하리라
  • 관리자
  • 승인 2007.07.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믿음 나의 다짐

 법우님들과 함께 기도 정진하는 이 자리가 저는 자랑스럽고, 또한 기쁨으로 충만해짐을 느낍니다. 불법을 만난 지 어언 5년, 다시 말해 15년여를  OO 교 신자로 자처하던 제가 부처님 법을 맞은 지가 5년이 되었습니다.

 조그만 무역회사를 하다 1986년 기울어지는 회사를 마무리하던 그때는 조그만 용기조차도 꺾인 절망적인 상태였습니다. 주위 여건과 사람들이 나를 파탄으로 끌고 갔다고 하는 원망과 미워지는 감정이 참기 힘들게 저를 괴롭혔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하는 일 모두 스스로 장애를 자초하고 있었으며 무엇이나 부정적인 시각으로만 보았습니다.

 그런 어느 날 우연히 만난 노보살님의 충고로, 집사람과 함께 공양물을 차에 싣고 말만 들었던 오대산 적멸보궁으로 기도하기 위하여 갔습니다. 1987년 양력 정월 초하루, 그날이 제가 부처님을 맞이하고 법을 만나게된 날이었으며, 그곳에서의 3일기도가 저를 불자로 있게 한 인연이었나 봅니다. 그날 이후 삼각산 도선사에서 저녁 9시부터 다음날 1시까지 기도에 열중하곤 했으며, 틈을 내어 전국에 있는 많은 사찰을 순례하기도 했습니다.

 해가 바뀌어 1988년 정원 초하루에 오대산 보궁으로 다시 기도하러 갔었는데, 기도중에 거사 한 분과 같은 방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분의 인품이 돋보여 인상에 남은 것은 우연이 아닌지 모릅니다.

 오대산에서 기도를 마치고 나서 평소처럼 도선사에서 기도를 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곁에서 어떤 사람이 불광사에는 한글로경을 읽고 노래하고, 일요일은 법회를 연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집도 가깝고 해서 불광사를 찾아 법회에 처음 참석하니, 그날 법문하셨던 분이 바로 적멸보궁에서 인상에 남았던 분이시고, 불광법회의 회장인 김경만 법사님이셨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