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사명을 다하리
상태바
거룩한 사명을 다하리
  • 관리자
  • 승인 2007.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믿음 나의 다짐

마하반야바라밀! 

1984년 사월 초파일을 얼마 앞두고 먼저 불광법회의 가족이 되어있던 친정 언니의 이끌림에 연등 만드는 작업에 동참하면서부터 서서히 바라밀행자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 후 초파일을 지내고 여름철 50일 기도가 시작되면서 자연스럽게 새벽 기도에 동참할 수 있었던 것은 제가 속해 있던 신천 1법등의 모든 형제들과 바라밀로 다져진 불광의 법등 모임이라는 독특한 수행모임에 참여하면서 더욱 불법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자부하고 싶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50일간의 새벽기도를 마치고 나니(그때의 기도는 특별한 신심이 있어서라기 보다는 법등 가족들의 정진 분위기에 휩쓸려 기도했다는 것이 더 적합한 표현이 되겠습니다.) 막혔던 일이 저절로 풀어지고 저에게 있었던 디스크 증상이 씻은 듯이 없어진 기쁨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본래로 병이 없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다만 어둠에 가려 모르고 있던 제게 부처님은 밝은 광명을 내비추신 것입니다. 매주일 법회에 빠짐없이 참석하면서 큰스님의 주옥 같은 반야법문을 배워가면서 막연히 생각했던 불법에 대하여 조금씩 깨우치게 되었습니다.
 
부처님의 진실생명과 불성을 깨달아가면서 모든 것에 감사하고 집착을 떠난 삶은 더욱 밝아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바라밀행자의 생활을 하다가 1987년 1월에 우연히 성남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