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소식
상태바
알토란 소식
  • 불광출판사
  • 승인 2015.01.2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불광출판사 올해의 희소식 총결산
---
2014년 불광출판사에는 여러 가지 희소식이 있었습니다. 그 소식을 전합니다.
월간 「불광」 발행인이자 불광출판사 대표인 불광사 회주 지홍 스님이 제26회 포교대상 대상(종정상)을 수상했습니다. 제26회 포교대상 시상식은 지난 12월 4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내 전통문화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지홍 스님은 이날 상금 500만 원을 포교 일선에서 고생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해 재활치료 중인 파라미타 청소년협회 조한곤 국장에게 전액 전달했습니다. 
또한 12월 9일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문화부가 주최하고 불교출판문화협회가 주관하는 ‘제 11회 불교출판문화상 올해의 불서 10’에 『석굴암, 법정에 서다(성낙주 지음)』가 선정됐고,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4 세종도서(구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에 불광출판사의 단행본 4종이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붓다 순례(자현 스님 지음)』와 『붓다 한 말씀(이미령 지음)』 2종이 ‘교양부문 도서’로, 『마음의 정원을 거닐다(지안 스님 지음)』와 『사람의 맨발(한승원 지음)』 2종이 ‘문학나눔 도서’로 각각 선정됐습니다. 불광출판사의 일반 교양서 브랜드 원더박스의 책 『과학이 된 무모한 도전들(마르흐레이트 데 헤이르 글·그림)』은 ‘2014 한국과학창의재단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됐습니다.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월 해맞이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풍성
---
2015 을미년을 맞아 전국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에서 새해를 함께 맞이하는 ‘해맞이 특별 템플스테이’가 열립니다. 템플스테이를 진행하고 있는 전국 30여 곳 사찰은 12월 31일과 2015년 1월 1일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해맞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구례 화엄사는 ‘2015년 해맞이 노고단 등반 템플스테이’를 통해 사찰 예절, 스님과의 차담, 노고단 등반 및 새해 서원 세우기 등으로 새해를 맞이할 계획입니다. 제19교구본사 화엄사는 ‘2015년 해맞이 노고단 등반 템플스테이’를 마련했습니다. 사찰 예절, 스님과의 차담, 노고단 등반 및 새해 서원 세우기 등을 진행합니다. 경기도 용인 법륜사는 ‘굿바이 2014년, 2015년 행복선언’이라는 주제로 민속놀이, 닷집 태우기, 풍등 띄우기, 타종체험, 꿈등 발원 등 재미있는 템플스테이를 마련했습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하면 좋을 가족형 템플스테이도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이밖에 전국 30여 곳 사찰에서 진행하는 템플스테이의 자세한 정보는 템플스테이 홈페이지(www.templesta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3 수험생, 1만원 템플스테이 이벤트
---
수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해 1만원으로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됐습니다.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진화 스님)은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와 함께 고3 수험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Start Your New Self’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1월 29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대학입학과 사회생활을 앞둔 고3 학생들에게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벤트는 총 29곳 사찰에서 진행됩니다. 고3 학생 및 함께 예약한 동반인은 휴식형 템플스테이와 해맞이 템플스테이, 크리스마스 템플스테이, 스키캠프 등의 특별 템플스테이를 1만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 입금자 1,000명에 한해 요금이 할인되며, 고3 학생은 예약과 입금을 완료한 뒤 템플스테이 현장에서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제시하면 됩니다. 참가신청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수불 스님과 함께하는 간화선 집중수행
---
동국대 국제선센터(선원장 수불 스님)가 겨울 ‘간화선집중수행’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간화선 수행은 한국 불교의 전통 수행법으로, 화두 참선을 통해 자신의 순수한 본래 모습을 찾아 건강한 마음과 몸을 회복하는 마음수련법입니다. 이번 간화선집중수행 프로그램에서는 수불 스님이 직접 법사로서 화두를 제시하고 수행을 지도합니다. 프로그램은 오후 2시 동국대학교 국제선센터 법당 대각전에서 진행됩니다. 집중수행기간은 1차 1월 7일부터 13일, 2차 2월 7일부터 13일까지 각 7일간 열립니다. 참가비는 일반인 25만 원, 대학(원)생은 15만 원입니다. 
| 문의 02-2260-3891~2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