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57년 연등축제가 열린다
상태바
불기 2557년 연등축제가 열린다
  • 불광출판사
  • 승인 2014.02.11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 세로.png

이젠 기차 타고 템플스테이 가자
___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정산)과 한국철도공사(사장 정창영/이하 코레일)가 손을 잡고 본격적인 템플스테이 여행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코레일은 4월 18일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에서 ‘템플스테이 연계 기차여행 상품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템플스테이와 함께하는 기차여행 상품 개발과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주요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인 조계사・통도사와 코레일의 ‘힐링캠프 연계 상품 개발 협약’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1,700년 한국불교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템플스테이를 보다 쉽고, 편안한 기차 이용 서비스와 통합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내・외국인 관광객의 확대와 우수한 여행 프로그램 개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을 관리하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지난해부터 코레일 주요상품인 ‘내일로 티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템플스테이 체험권 증정 이벤트를 펼쳐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찰과 주요 KTX역의 연계 사업, 템플스테이 참가자 대상 할인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한편,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정산)이 발행하는 계간 「템플스테이」도 2013년 새롭게 옷을 갈아입고 독자와 만납니다. 매호 한 가지 테마를 가지고 한국불교를 깊이 있게 다루는 스페셜 테마와 템플스테이 체험코너, 그리고 불교정신을 생활 속에서 녹여 낸 라이프 정보로 ‘Plus Book’을 곁들여 책 속의 책을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총 108페이지로 한층 볼륨을 높인 「템플스테이」 구독과 관련된 문의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계간 「템플스테이」는 앱 매거진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기존의 태블릿 버전에 더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템플스테이’를 검색하면 무료로 구독이 가능합니다.
|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홍보팀 :
02) 2031-2000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