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소식
상태바
알토란 소식
  • 불광출판사
  • 승인 2014.02.08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찰음식은 이제 하나의 트렌드가 될 정도로 사회적인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평상시에 사찰음식에 관심은 있었지만 접하기 어려웠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6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서울 봉은사에서 사찰음식대축제가 열립니다. 이 축제는 종단 최초로 열리는 사찰음식 축제입니다. 이번 축제에는 테마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사찰음식으로 잘 알려진 유명 사찰의 특색 있는 사찰음식을 소개합니다. 그 밖에도 가마솥과 아궁이 등 전통 사찰 공양간을 재현하고 사찰음식 명인들이 직접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하는 시간도 있을 예정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해서도 별도 참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족 단위로 사찰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게 해 참여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일반인 대상으로 사찰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서 진행하는 이번 경연대회에는 총 상금 900만 원이 걸려 있습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측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한국 사찰음식의 전통성과 정신을 보다 널리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