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세상에 울려퍼지는 음성공양
상태바
다시 세상에 울려퍼지는 음성공양
  • 불광출판사
  • 승인 2014.02.07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부처님마을 주지 보현 스님

지금은 대중에게 잊혀진 이름 ‘이경미’. 그녀는 80년대 초중반 최고의 광고모델이자 인기가수였다. ‘오란C’를 비롯한 음료, 화장품, 제약회사 제품의 광고모델을 했고, 1984년 ‘개미들의 행렬’로 KBS 가요대상 후보에 올랐으며, 당대 최고 인기드라마였던 ‘사모곡’의 주제가를 불렀다. 1986년 ‘100분 쇼’ 생방송 도중 돌연 잠적했던 그녀가 지난 3월부터 다시 브라운관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승복을 입고 삭발한 모습, 보현 스님이다. 스님은 왜 화려한 스타의 삶을 떨쳐내고 수행자의 길을 선택한 것일까? 스님이 걸어온,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의 발자취를 따라가본다. 서울 서초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청아한 음성으로 회심곡과 천수경 독송을 녹음하고 있는 보현 스님을 만났다.

  
| 인기가수에서 ‘비구니 엄마’가 되기까지

: 인기가수로 승승장구하던 시절, 돈과 인기를 모두 내려놓고 출가를 결행하셨습니다. 연예계 입문과 출가의 계기가 궁금합니다.

1981년 고등학교 2학년 때 친구들과 함께 남산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광고업계 관계자의 눈에 띄어 갑작스럽게 음료광고 모델을 하게 됐어요. 그 광고가 의외로 반응이 좋아 여러 편의 광고를 찍게 되었고, 가수로도 데뷔하여 나름대로 돈도 많이 벌고 인기도 얻게 되었지요. 그런데 연예계 생활이 저하고는 안 맞았던 것 같아요. 돈과 인기에도 별로 관심이 없었고, 꽉 짜여진 스케줄에 따라 꼭두각시처럼 방송하며 야간업소에서 노래할 때는 회의감도 많이 들었죠.

시간이 갈수록 머릿속은 그러한 환경에서 벗어나고 싶은 생각뿐이었고 본래의 나를 찾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졌어요. 사실 저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출가의 원을 세운 사람입니다. 제가 살고 있던 동네에 절이 있었는데, 부처님 상호를 보고 있노라면 그렇게 마음이 평온해질 수 없었어요.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도 승복 입은 스님만 봐도 환희심이 나는 거예요. 그런 느낌이 온 것 자체가 부처님의 가피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래서 내가 가진 모든 걸 홀가분하게 버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여러 차례 출가를 시도했지만, 완전히 출가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고 들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