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우리 불자들이 나서야 할 때다
상태바
이제는 우리 불자들이 나서야 할 때다
  • 관리자
  • 승인 2007.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이 땅에 정토를

··현암 박 걸 1946년 경남 창원 출생.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현재는 개인사업을 하고있다.

 1974년 8월15일자 조선일보에는 큼지막하게 쓰여진 단상(壇上)에 '인영이 불견(人影不見; 단 위에 사람의 그림자를 볼 수가 없다)' 이란 시론(時論)과 함께 몇 장의 사진이 실려 있었다.

 바로 며칠전 29돌 8.15광복절 기념식 도중  육영수 여사가 피격받는 장면이었다. 그 당시 이 장면들은 TV로 전국에 중계 되었었다.

 8.15 경축사를 하는 박 대통령. 그 뒤에 앉아있는 삼부 요인들···. 갑자기 총소리가 울리고 장내(場內)는 혼란에 빠진다. 아주 경미하게 그 자세를 기울이는 육 여사, 황급히 의자 뒤로 몸을 숨기는 단상의 사람들. 순식간에 아주 순식간에 단상은 텅 비어버린다.

 단(壇) 아래에는 비명소리와 함께 수라장이 되어버린다. 이런한 장면의 설명과 함께 시론(時論)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다.

 총소리 몇 발에 혼비백산하여 자기 자신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국민들이 믿고 살겠는가. 누구나 국가의 중책(重責)을 맡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도대체 서민이 우러러 보는 그 높은 지위와 명예는 무엇때문에 주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언제든지 죽을 각오가 없이는 국민의 삶을 다루는 지위를 가져서는 안된다.

 이것이 그 당신 조선일보의 내용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