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들의 장마당 승시(僧市) 재현’ 외
상태바
‘스님들의 장마당 승시(僧市) 재현’ 외
  • 불광출판사
  • 승인 2010.09.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소식

【불광출판사 홈페이지 개편 및 ‘불광 블로거 1기’ 모집】
새롭게 단장한 불광출판사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8월, 그동안 불광출판사와 월간 「불광」으로 나뉘어 운영되던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고 독자와 저자가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불광출판사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내가 즐겨 만드는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이란 주제로 첫 번째 블로거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매월 특정 주제에 맞게 포스트를 작성해 블로그에 게재하는 것을 주요활동으로 삼는 불광 블로거는 불광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활동등급에 따라 매월 소정의 상품도 지급해드릴 예정이니, 블로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문의   |   불광출판사   Tel. 02)420-3300 www. bulkwang.co.kr


【화쟁위,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워크숍 개최】
화쟁위원회가 지난 8월 17일 ‘화쟁사상과 사회갈등 해소’를 주제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화쟁(和諍)의 개념을 정립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현안에 대한 구체적인 해법을 모색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도법 스님(화쟁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낡고 고정된 눈을 버려야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화쟁을 이끌어낼 수 있다.”며, 갈등과 대립을 넘어선 소통을 위해서 “새로운 눈, 새로운 시각을 가질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조성택 교수(고려대 철학과)와 이도흠 교수(한양대 국문과) 가 각각 ‘화쟁: 원융무애의 실천적 원리’와 ‘사회갈등 해소, 화쟁이 대안이다’를 주제로 화쟁사상의 의미를 사회적  시각으로 고찰했습니다.
한편 화쟁위원회는 워크숍에 앞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1층에 새로 마련된 사무실의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