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스님들의 행복 이야기’ 외
상태바
‘지리산 스님들의 행복 이야기’ 외
  • 관리자
  • 승인 2010.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소식

지난해 『지리산 스님들의 못 말리는 수행이야기』(불광출판사)라는 책으로 화제를 모았던 천진, 현현 스님의 이야기가 다큐멘터리로 제작됐습니다. SBS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 5월 21일 오전 10시 40분 지리산 홍서원에서 수행하는 스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특집 다큐멘터리 ‘수행(修行)-깨어있음의 행복’을 방영했습니다. 이날 방송에는 한 평 남짓한 토굴에서 자연을 벗 삼아 수행하는 스님들의 행복한 일상이 감동적으로 그려졌습니다. 생명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벌레용 텃밭을 따로 만들고, 개미를 위해 손톱을 잘게 잘라 나눠주는 천진, 현현 스님의 모습에서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 두 스님의 청빈한 삶과 해맑은 미소를 담은 두 번째 책, 『지리산 스님들의 못 말리는 행복이야기』가 부처님 오신 날에 앞서 출간되어 불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불광출판사 공식 트위터(Twitter), ‘Bulkwang_c’ 오픈】

불광출판사가 독자들과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30여 년간 불교교리 대중화에 힘써온 불광출판사는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지난달 13일 교계 최초로 공식 트위 터를 오픈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습니다. 트위터 “Bulkwang_c”는 점차 온라인을 통한 상호 교류가 중요해지는 시기에, 불광출판사만의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소셜네트워크에서도 한발 앞서 독자들과 직접 소통을 강화할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현재 트위터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으로 팔로워(Followers) 100명에게 월간 「불광」 6월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콘텐츠를 독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문의 | 불광출판사 Tel. 02)420-3200

【달라이 라마의 위대한 하루, 『선라이즈 선셋』 개봉】

세계 평화의 상징이자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달라이 라마 14세의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선라이즈 선셋』이 5월 13일 개봉했습니다.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 등 세계 10여개 유수 영화제 공식 경쟁 부문에 출품되어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선라이즈 선셋』은 티베트의 독립과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하는 달라이 라마 14세의 하루를 특별한 설정 없이 담아낸 최초의 작품입니다. 총 2부로 구성된 영화 1부에서는 달라이 라마 14세가 전하는 삶의 진솔한 메시지를 들을 수 있고, 2부에서는 개발도상국 빈민층의 모습을 통해 달라이 라마 14세의 메시지를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