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템플스테이센터 상량식 봉행’ 외
상태바
‘국제템플스테이센터 상량식 봉행’ 외
  • 관리자
  • 승인 2010.04.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소식

【 국제템플스테이센터 상량식 봉행 】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건립되고 있는 국제템플스테이센터의 상량식이 총무원장 자승 스님 및 사부대중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 18일 봉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자승 스님은 치사를 통해 “전통문화 발전과 교육을 담당할 전문시설이 열악한 상황에서 국제적인 규모의 센터를 건립하여 유구한 종풍을 실현하게 되었다.”라며 국제템플스테이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국제템플스테이센터는 한국불교의 세계화, 템플스테이의 대중화, 불교문화 콘텐츠의 다양화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건립이 추진되었습니다. 국제템플스테이센터는 2,110㎡(638평) 크기의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7층 규모로 건립되고 있으며, 오는 7월 개관 예정으로 있습니다.

【 총무원장 자승 스님, 한일불교교류협 회장 추대 】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이 사단법인 한일불교문화교류협의회의 회장으로 추대되었습니다. 한일불교문화교류협의회는 지난 1월 21일 서울시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가진 제30차 정기총회에서 자승 스님을 신임 회장으로 추대했으며, 태고종 총무원장 인공 스님과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 스님을 신임 부회장으로, 천태종 총무원장 정산 스님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했습니다. 자승 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한일 양국 불교의 흥륭과 우호친선, 불교문화교류의 활발한 발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승 스님은 지난 2월 5일 우리나라 8대 종교가 참여하고 있는 한국종교연합선도기구의 고문으로 추대되기도 했습니다.

【 불교환경연대, 불교와 생명 공동연구 심포지엄 개최 】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