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대 총무원장 선거, 자승 스님 당선' 외
상태바
'제33대 총무원장 선거, 자승 스님 당선' 외
  • 관리자
  • 승인 2009.1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소식

10월 22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공연장에서 치러진 제33대 총무원장 선거에서 자승 스님이 당선되었습니다. 자승 스님은 당선 직후 발표한 소감을 통해 “동체대비(同體大悲)·자리이타(自利利他)의 부처님 정신을 적극 실천하여 고통 받고 소외된 우리 이웃과 사회를 향해 따뜻한 자비의 발걸음을 적극 내딛음으로써 국민과 세계인의 존경과 신뢰를 이끌어내도록 하는 데 한 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자승 스님은 1972년 해인사에서 지관 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1974년 범어사에서 석암 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하였으며 은사는 제30대 총무원장을 지낸 정대 스님입니다. 총무원 교무국장·재부무장·총무부장, 제10대·12대·13대·14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한 자승 스님은 지난 2002년부터 은정불교문화진흥원 이사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불교전문서점 개관 】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지난 10월 15일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 지하 1층에 불교전문서점을 개관했습니다. 이번에 개관한 불교전문서점은 360㎡ 규모의 공간에 각종 불서를 장르별, 출판사별로 전시 판매합니다. 100여 명의 사부대중이 참석한 이날 개관식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지관 스님은 “교학을 장려하고, 문서포교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점한 서점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주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불교출판문화협회장 지홍 스님은 “종단에서 불교 출판계의 숙원사업을 해결해 주신 데 감사한다.”는 말로 인사를 전했습니다.

【 종교환경회의, 4대강 개발사업 저지 기자회견 열어 】

4대 종단 종교 환경단체들로 구성된 종교환경회의가 지난 10월 16일 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4대강 개발사업 저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30여 명의 종교인들은 4대강 사업이 비민주적으로 강행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생태환경을 파괴하는 4대강 사업 중단 *정당한 절차를 거친 후 축소 추진 *4대강 사업 재원을 복지, 교육 등 공공서비스에 투자할 것 등을 요구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