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문답' 외
상태바
'수행문답' 외
  • 관리자
  • 승인 2009.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밝히는 책들

01 > 수행문답

법보신문사 엮음 / 운주사 / 424쪽 / 값 17,000원

간화선, 염불, 절, 주력, 사경, 위빠사나, 호흡, 자비수관, 정토선 등 다양한 수행법을 현장에서 수행교육에 전념하고 있는 지도자들이 문답의 방식을 통해 각각의 특징과 대강을 설명하고 있다. 각 수행법의 기본 개념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수행의 단계나 구체적인 방식, 각 수행법의 요체까지 설명해 주고 있다.

02 > 오늘이 전부다

현진 지음/ 클리어마인드 / 306쪽 / 값 13,000원

‘삭발하는 날’의 저자 현진 스님이 삶의 문제와 관련된 주제에 초점을 맞춘 글들이다. ‘숨 쉬어라, 사랑하라, 수행하라, 수고(受苦)하라, 떠나라’의 커다란 이야기 속에 담겨진 작은 이야기들은 우리들이 일상을 살아가는 모습을 ‘오늘이 전부’로 귀결시키고 있다. 저자는 머리말에서 “우리 삶의 시점은 언제나 오늘이 되어야 한다. 오늘이 언제나 내 생애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살아야 하는 것이다. 오늘을 사랑하지 않으면 삶의 생동감은 이내 녹슬고 만다. 오늘 여기에서 희망을 노래하고, 지금 이 자리에서 삶의 방식을 바꾸어야한다.”고 말한다.

03-1, 03-2 > 지금 여기에서 행복하라,

지금 여기에서 감사하라

성전 지음 / 개미 / 각 204쪽 / 값 각 15,000원

저자가 진행하는 불교방송 ‘행복한 미소’에서 직접 쓰고 낭송한 짤막한 에세이를, 서양화를 전공하고 십수 차례 개인전을 연 이영철의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엮어낸 책들이다. 이 책에는 세상의 모든 생명들의 행복을 위해서 올리는 발원, 거칠고 힘든 세상을 아름답게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모습, 그리고 저자 특유의 감성으로 풀어본 자연의 풍경이 담겨있다.

04 > 기도하면 누가 들어주나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