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올림픽 불자 선수단 환영법회 열려' 외
상태바
'베이징올림픽 불자 선수단 환영법회 열려' 외
  • 관리자
  • 승인 2008.10.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소식

2008 베이징올림픽 불자 선수단 환영법회가 지난 9월 9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열렸습니다.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박경모, 임동현, 이창환 선수와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손태진 선수를 비롯한 불자 선수단 및 이연택 대한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이날 법회에서는 선수단에 대한 공로패와 기념품이 전달되기도 했습니다. 총무원장 지관 스님은 법어를 통해 이번 올림픽에서 거둔 성과를 치하하면서, 앞으로도 올곧게 정진하는 불자로서 생활해 줄 것을 선수단에게 당부했습니다. 이번 베이징올림픽에서는 15개 종목에 31명의 불자 선수들이 참가하여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의 성적을 올렸습니다.

【 바스께스 우루과이 대통령, 봉은사 방문 】

지난 8월 31일, 따바레 바스께스 우루과이 대통령이 한국 전통문화 체험차 봉은사를 방문했습니다. 봉은사 교무국장 원묵 스님의 안내를 받으며 경내를 둘러 본 바스케스 대통령은 한국의 불교 문화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봉은사 주지 명진 스님은 “우루과이처럼 먼 나라에서 봉은사까지 오게 된 것은 오랜 인연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바스께스 대통령의 이날 방문을 반겼습니다. 환대를 받은 바스께스 대통령은 명진 스님께 우루과이를 방문해 달라는 초청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 일본 관방성에 ‘남북공동 의궤반환요청서’ 전달 】

조선왕실의궤환수위원회가 지난 9월 4일 일본 관방성을 방문하여 평양 조선불교도연맹과 함께 작성한 ‘남북공동 의궤반환요청서’를 정식으로 전달했습니다. 환수위원회에서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월정사 주지 정념 스님은 “남북이 협력한 문안을 가지고 민간차원에서 반환요청을 성사시킨 것은 조선왕실의궤의 국내 반환 가능성을 한층 높인 성과”라며 오랜 시일이 걸리더라도 최선을 다해 반환운동을 전개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기도 한 조선왕실의궤는 조선 왕실의 의례 및 행사를 그림과 함께 자세히 기록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원래 오대산 사고에 보관되어 있었으나, 일제 강점기에 일본으로 반출되어 현재 일본 궁내청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