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법대로 살아라' 외
상태바
'부처님 법대로 살아라' 외
  • 관리자
  • 승인 2008.09.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밝히는 책들

광우 스님 구술, 최정희 정리 / 조계종출판사 펴냄 / 값 14,800원

최초로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을 졸업한 종비생이며, 최초로 비구니 최고 법계인 명사(明師)가 된 광우 스님은 근현대 한국불교 비구니계의 살아있는 역사이다. 스님의 수행담과 포교이야기, 일제말엽 이래 비구니 스님들의 어려운 사정과 한국불교의 인물사를 대담형식으로 엮었다.

02 > 처음 만나는 불경 이야기

김장호 엮음/ 심포지움 펴냄 / 값 9,800원

방대한 불교 경전 가운데 일반 불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내용만 간추려서 현대적인 관점에서 다듬었다. 출전이 되는 경전에 대한 간략한 해설과 기본 개념을 함께 소개했다.

03 > 왕초보 수행박사 되다

고명석 지음 / 민족사 펴냄 / 값 9,500원

간화선을 비롯하여 위빠사나, 오정심관, 염불, 간경 등 전통적인 수행법부터 갈등과 분노를 다스리는 법과 같은 생활 속의 구체적인 실천법까지 초심자를 위해서 수행의 모든 것을 한눈에 정리하였다.

04 > 100일 염불 수행

송성수 지음 / 불교시대사 펴냄 / 값 15,000원

조계종 역경위원이며 30여년 간 경전 번역에 종사한 저자가 엄선하여 정리한 망상 퇴치법, 수행자의 마음가짐, 효과적인 염불방법, 고승들이 가르친 수행법 등 100개의 글제를 하루에 하나씩 읽으며 100일 동안 염불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05 > 일본에 남은 한국미술

존 카터 코벨 지음, 김유경 편역 / 글을읽다 펴냄 / 값 25,000원

한국인보다 더 우리문화유산을 사랑했던 미국 태생의 동양미술사학자가 50여 년에 걸쳐 일본과 한국을 넘나들며 일본미술사를 탐구한 결과물이다. 일본인들이 숨기고 싶어하는 일본 속 한국 유물을 철저한 고증과 문헌탐구를 통해 입증한다.

06 > 진언·다라니 수행 입문

조계종 교육원 불학연구소 / 조계종출판사 펴냄 / 값 8,000원

조계종 불학연구소가 발간한 네 번째 수행서 시리즈로, 진언과 다라니 등 주력 수행법에 대한 기본지침서이다. 진언의 기원과 의미 등을 소개하며 주력 수행과 염불 수행의 차이를 알려준다.

07 > 0.2평의 기적

나은희 지음 / 크리에디트 펴냄 / 값 10,000원

SBS스페셜 ‘0.2평의 기적’ 프로그램을 책으로 냈다. 가장 한국적 문화인 절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기적의 웰빙운동이 되고 있다. 절의 효능과 효과, 절을 통한 성인병 및 심리적 문제의 해소, 효과적인 절 운동 방법 등을 짚어준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