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성지순례 1] 명상에 심취하게 만드는 이상야릇한 기운
상태바
[인도성지순례 1] 명상에 심취하게 만드는 이상야릇한 기운
  • 월간 불광
  • 승인 2008.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성지순례 1 부다가야·룸비니
▲ 나이란자 강 보리수 나무가 그려놓은 그림자 아래 아이들이 배드민턴을 치고 있다.

기차는 요란한 경적소리와 함께 속도를 줄이면서 플랫폼에 멈춰 선다. 잠시 뒤 철커덩하고 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린다. 밤새 달려온 기차는 델리에서 부다가야까지의 거리만큼이나 문 열리는 소리도 무겁다.

인도 도착 첫날부터 밤새 침대칸에서 레일 위에 머리를 두고 달려서 그런지 정신이 멍멍하다. 기차에서 내려 이른 아침 낯선 이국의 공기를 들이마시니 몽롱했던 정신은 어느새 말끔히 사라진다. 다시 버스에 올라 안개에 둘러 싸였던 부다가야 역을 뒤로 하고 성지순례를 시작한다.

 

 

 

 

보리수나무 아래 부는 바람 _ 부다가야는 부처님이 보리수나무 아래서 성불하신 곳이다. 부처님이 출생한 룸비니, 처음 설법을 전하신 사르나트, 그리고 쿠시나가르의 열반당과 더불어 4대 불교성지 중 한 곳이다.

기원전 3세기 아쇼카 대왕은 부처님께서 깨달음을 이루신 그 자리에 54m의 사각뿔 모양의 마하보디 석탑을 지었다. 현재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많은 순례자들과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