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風에서 일어나 보살도를 가다
상태바
中風에서 일어나 보살도를 가다
  • 관리자
  • 승인 2008.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앙실록

  1 나의 반생

 제가 감히 신앙체험을 기록할 수 있게 된 데에는 불보살님의 깊으신 보살핌의 은덕인 것은 뒤에 자세히 말씀하겠습니다마는 저의 인생이 오늘과 같이 보살도를 지향하게 된 것을 저는 한없이 한없이 감사하고 한편 인생이라는 알지 못할 행로에서 거듭 불보살님께 머리를 숙이는 바입니다.

 손에 기름 묻히고 기계를 만지고 운수사업을 생업으로 알던 제가 오늘날 염주를 한손에 들고 염불을 권하며, 한편 병고에 시달리는 형제에게 무엇인가 도움이 되려고만 뛰어다니는 오늘을 생각하니 이러한 놀라운 변화에 스스로 놀라움을 금할 길 없습니다. 생각해 보면 저의 경우 염불을 하고 보살도를 향하며 병고중생에게 이바지가 될 숙명을 안고 있는데 그 길을 어기고 돈벌고 사업하려고 뛰어다니던 저의 반생은 제가 오늘에 오기 위한 어떤 수업과정인 것으로도 생각됩니다.

 제가 부모님 따라 일본간 것은 두 살때 일입니다. 일본 후구다현에서 성장하여 그곳에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해방되는 10월 귀국 하였습니다. 그때가 21세입니다. 그후 20년 가까이 미군 기지에서 근무 하다가 71년 10월에 스스로 사업을 한다고 운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무렵에도 생활에 여유가 없어 오직 바라는 것이란 부모님 모시고 집안 살림살이 잘 꾸려가는 것이 고작이었습니다. 중학교 때 담임선생님중 독실한 불교신자 한분이 계셔서 그 선생님 영향으로 부처님 공경하는 마음은 쉬지 않았습니다.  해운대 목포절은 귀국 후 잘 다니던 곳입니다.

 그때는 남해 고속도로 공사가 한창이던 1973년 7월경 일입니다. 부산에서 차를 몰고 양산으로 가는데 마땅히 고속도로를 거쳐야 하는데도 어찌된 착각에서였는지 저는 부산에서 구포를 거쳐 낙동강을 따라 양산에 이르는 길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구포와 만덕고개사이의 고속도로 공사로 길은 진흙밭을 근근히 빠져나가는 엉망길이었습니다. 이길에서 차를 몰고가면서 어떻게 여기를 빠져 갈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순간 저는 핸들을 잡은 채 뇌일혈을 일으킨 것입니다. 차를 진흙밭에 처 박아둔채 차 안에 엎드려졌습니다. 얼마인가를 지나 정신이 들고 보니 저는 핸들 위에 엎드려져 있었고 반신은 이미 말을 듣지 않는 것입니다. 이래서 중풍환자로 반신불수자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 사건은 생애를 전환할 결정적 계기가 되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