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서읽기 운동에 동참하면서

보현행자의 목소리

2007-09-23     관리자

안녕하세요.
제 소개를 먼저 드리겠습니다. 저는 군산교도소 내 불교방에서 삼보에 귀의하여 마음의 안정을 찾으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공부해 나가고 있는 29세의 언제 이곳 생활을 마칠지조차 정해져 있지도 않은 수인이자 불자의 한 사람입니다.
저는 작년 이맘 때 주위의 권유로 「반야심경 강의」를 구입해 근 일년간을 학습서 삼아 외우다시피하여 공부해 왔습니다. 가격 또한 저희들이 구입해서 보기에 큰 부담이 없어서 다른 책들도 구입을 해서 보고 싶은데 이곳의 여건상 책을 선택할 자료가 부족하여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매일같이 조석으로 예불을 드리고 천수경을 봉독하고 있으면서도 정작 그 속에 담긴 뜻조차 모르고 단순한 해석만을 해가며 읽고 있는 실정이니 이 얼마나 답답한 일입니까? 이에 불광에서 하고 있는 불서 읽기 운동에 저희들도 동참을 해서 불광에서 펴낸 불서를 읽고 작은 깨달음이라도 얻어 아직도 갈 길 몰라 방황하는 다른 이들에게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고 저희들 내면의 믿음을 더욱 굳건히 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이곳의 많은 불자들이 제가 불교방에 있다는 이유로 도서구입에 있어 많은 문의를 해오지만 저 또한 같은 처지이다보니 당연히 불자들의 도서선정을 도와주어야 될 입장에 있으면서도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어 아쉬울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이곳에서는 출판정보의 부족과 불서가 전문적인 서적인 관계로 도서구입에 어려움이 많으니 불광에서 펴낸 불서들을 교리, 생활불교, 선, 문화학술, 소설, 경전강의 별로 구분하여 도서목록을 보내어 주신다면 참고삼아 도서구입을 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출판사 내 재고서적이 있으시다면 법보시해주셨으면 하는 것입니다. 이번 년도에 제가 법당 내 도서관리의 소임을 맡았는데 도서량의 부족으로 보다 많은 이들에게 원하는 책을 보급해 주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어 이와 같이 염치없는 부탁을 드리게 됨을 널리 헤아려 주셨으면 합니다.
법보시를 해주신다면 이곳의 이백여 불자들께서 보다 좋은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많은 힘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불광의 책을 통해 저희들이 부처님의 가르침에 보다 가까이 다가서고 작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부처님의 가르침이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더 많은 불자들과, 탐냄과 성냄과 어리석음으로 방황하는 이들에게 널리 읽힐 수 있는 좋은 책이 불광출판부를 통해 출판되기를 합장기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반야심경 강의를 통해 많은 가르침을 주신 불광출판부 직원 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성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