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나누기

2007-09-17     관리자

저희 월간 불광에서는 행복한 세상을 이루기 위해 애쓰시는 분들의 소식을 작은 편린이나마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분들이 하시는 일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소쩍새 마을 셔틀버스, 화·토·일요일 운행
소쩍새 마을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주중에 이용하는 자원봉사자 수의 격감과 대형버스의 운영비가 적지 않은 부담이 되어 자원봉사자들의 이용이 많은 화·토·일요일에만 운행하게 되었습니다.(불광 1996년 10월 80쪽 글 참조)
중앙승가대학의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쩍새 마을은 그 동안 지속적인 주거환경 개선과 따뜻한 보살핌으로 지난 설에는 원생 모두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느 복지시설처럼 소쩍새 마을에도 아직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이 필요합니 다.
버스 운행시간은 종전대로 조계사 앞 7시 30분, 동서울 터미널 옆 우성 APT 앞에서 8시 10분에 각각 정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중에도 단체로 마을을 방문할 후원자나 봉사자들은 미리 연락하시면 버스를 이 용할 수 있습니다. 불자 여러분의 많은 도움을 바랍니다.
연락처 :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 (02) 928-0750,1

포교지 [아함사], 수행일기「무등불」
지난 해 광주·전남 지역의 제1회 청소년불자 수계법회를 열어 기쁨을 주었던 광주 전남불 자교사모임(회장 김진택)에서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동안 불교세가 약한 광주 전남 지역에서 청소년 포교 활성화를 위해 전남 불교자교사모 임 주도로 발행해 오던 청소년 포교지[아함사]와 교사들의 수행일기「무등불」이 재정난으 로 올 초부터 발행이 중단된 것입니다.
이 책자들은 전국의 청소년불자들과 교사불자들의 신행활동과 지역 불교문화재의 홍보 및 불교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큰스님들의 법문을 담아 낸 작고도 소중한 이야기들로 각광을 받아온 포교지였습니다.
작지만 소중한 이야기들이었기에 그 빈자리가 아쉽기만 합니다.
작은 포교지 [아함사]와 「무등불」을 다시 살리는 길, 불자 여러분의 격려와 소중한 도움 들을 생각해 봅니다.
연락처 : 광주 전남불자교사모임
☎062) 571-6661, 525-8662

제1회 대한민국 환경 사진전
사단법인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회의 한국사진가연합에서는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우리나 라의 생생한 환경실상과 현실을 재현함으로써 국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울 제1회 대 한민국 환경 사진전을 개최합니다.
4월 13일까지 서울, 제주, 광주, 부산 등지에서 개최될 이번 사진전에는 지난 12월에 있었 던 일반 공모와 그 동안 한국사진가협회 회원들이 꾸준히 준비해 온 환경사진으로 대한민국 현재의 환경을 다각도로 조명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사진전은 환경파괴의 단순한 고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보존할 가치가 있는 우리의 아름다운 환경을 보여줌으로써 잘 보존시키는 것과 지속적인 관심이 더 중요한 일임 을 보여줄 것입니다.
환경을 사랑하는 불자 여러분의 많은 관람을 바랍니다.
연락처 : 한국사진가연합
☎ 02) 736-7100, 1

☞ 본 기사는 불광 사경불사에 동참하신 배지숙 불자님께서 입력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