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제3회 불교문화 디지털콘텐츠 공모전 외

기쁨 나누기

2007-01-23     관리자

제3회 불교문화 디지털콘텐츠 공모전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종훈 스님)에서 전통불교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독창적인 불교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10월 1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제3회 불교문화 디지털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열렸던 ‘제2회 불교 플래시애니메이션 공모전’의 명칭을 바꿔 플래시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만화, 캐릭터, 일러스트(극화) 등 응모부문을 늘렸습니다. 주제 또한 자유주제와 지정주제로 범위를 확대하였으며, 지정주제의 경우 일연 스님의 탄생 800주년을 맞아 ‘일연 스님과 삼국유사’로 정했습니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200만원, 장려상 4명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수여되며, 수상자 발표는 11월 20일입니다. 우수 출품자는 향후 진행되는 불교문화 콘텐츠 개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용화하는 사업에 인적 자원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문의처: (02)2011-1855~6, www.koreatemple.net


제3회 한강 행복문화축제

조계종 중앙신도회 부설 사단법인 ‘날마다 좋은날’에서 개최하는 ‘제3회 한강행복문화축제’가 오는 10월 15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복·감사·나눔’을 주제로 서울 올림픽공원 한얼광장과 88잔디마당에서에서 펼쳐집니다.
지난 해까지 마라톤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던 한강행복문화축제가 올해는 체육대회 형식으로 펼쳐지며 나눔과 화합의 장을 열어갈 예정입니다. 주요 행사는 걷기 선(禪), 체육대회, 장기자랑, 전통문화 체험 등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체육대회에서는 족구, 발야구, 피구, 줄다리기 등 경기를 통해 어울림마당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기차기, 투호놀이, 연날리기, 목판 탁본, 한지공예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도 마련됩니다.
한편 한얼광장 내에 ‘자비·나눔 쌀독’ 부스를 마련해 한 참가자에게 쌀 한 봉지를 기부할 수 있도록 ‘자비·나눔의 쌀 모으기’를 펼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예정입니다.
문의처: (02)733-7277, www.laybuddhist.net


‘자작명상시’ 음반 출시

불교대중화를 위해 기획한 자작명상시 음반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부처님의 사랑을 표현한 주옥 같은 시들은 「애섭수」, 「고뇌」, 「기도」 등 세 장의 CD에 담겨, 듣는 이로 하여금 명상의 세계에 빠져들게 합니다.
이번 자작명상시 음반은 기존 시낭송과는 달리 음악을 14인조 오케스트라로 구성하여 더욱 섬세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이들 세 음반에는 열반하신 광덕 큰스님의 ‘웃음법어’, 대만 묘통사 상전하문 큰스님의 ‘염불 수행 법문’, 오탁번 교수(고려대)의 ‘백담사’, 성전 스님(불교방송 ‘행복한 미소’ 진행자)의 ‘푸른 솔향을 본다’, 법현 스님(열린선원장)의 ‘선암사 홍매’ 등의 가슴을 울리는 명상시가 담겨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인, 주부, 학생, 화가 등 35명 80여 편의 자작글이 불자들에게는 수행의 디딤돌이 되는 한편, 일반인에게는 삶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명상음반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문의처: 다원(多元), (02)556-6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