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어린이포교 전진대회’ 개최

기쁨 나누기

2007-01-16     관리자


조계종 포교원, ‘어린이포교 전진대회’ 개최

조계종 포교원(직무대행 일관스님)이 어린이포교의 중요성을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11일(토) 조계사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어린이포교가 미래 불교의 희망이다’를 주제로 ‘어린이포교 전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 포교에 대한 조계종의 의지와 종책을 대내외에 알리는 자리로서, 어린이 포교의 현재와 미래를 되새기며 침체되어 있는 어린이포교에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국의 어린이포교 지도자 및 어린이불자 등 사부대중 3,000여명이 동참할 예정인 이번 대회는 식전행사로 어린이포교 관련 영상물과 전시회, 놀이마당·공연마당 등 어린이포교 한마당이 펼쳐지며, 오후 2시부터 열리는 본 행사에서는 어린이포교 비전 선포식, 축하공연 등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제18회 포교대상 후보자 추천

조계종 포교원에서 포교를 통해 불교와 종단발전에 지대한 공이 있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그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오는 11월 6일부터 17일까지 ‘제18회 포교대상’의 후보자 추천을 받습니다.
추천분야는 계층포교(유아·어린이·청소년·대학생·청년), 직능포교(군·경찰·직장직능), 문화체육포교(미술·건축·음악·문학·학술·연예·스포츠), 사회포교(환경·통일·국제·인권·장애인·복지·여성·노동), 매체포교(방송언론·출판인쇄·인터넷), 신행포교(교육·수행·신도조직 및 활동)분야에 걸쳐 진행됩니다.
추천 대상은 종단소속 기관 및 단체와 종단 소속 스님, 종단신도등록자로서 5년 이상 해당분야에서 포교활동 중인 불자며, 포교대상 후보는 해당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한 불자입니다. 시상은 포교대상(종정상), 공로상(총무원장상), 원력상(포교원장상)으로 나눠서 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16일 있을 예정입니다.
문의처: 02) 2011-1900, www.buddhism.or.kr


‘불교와 상담-불교와 심리학적 방법론의 만남’ 학술연찬회 개최

우리나라 불교 발전과 포교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우리모두의행복을가꾸는 밝은사람들(소장 박찬욱)’이 오는 11월 18일(토)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조계사 경내)에서 제2회 학술연찬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연찬회는 세계적인 연구과제의 하나인 불교와 심리학, 불교와 상담심리학의 상관성 연구를 촉진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최근 불교와 상담의 연결 작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 개최되어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 세미나는 ‘불교와 상담-불교와 심리학적 방법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박성현 박사가 ‘마음챙김 척도 개발 과정과 활용법’, 김은희 박사가 ‘집착 척도 개발 과정과 활용법’을 발표합니다. 경북대학교 철학과 임승택 교수와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김재성 교수가 지정토론자로 참여하며, 중앙승가대학교 포교사회학과 미산 스님이 좌장 역할을 맡아 활발하고 유익한 토의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문의처: 010-2391-5629, happyavatar@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