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하나된 마음으로 부처님 안에….
상태바
우리 가족 하나된 마음으로 부처님 안에….
  • 관리자
  • 승인 2007.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자가정만들기

잠시 들러간 장마의 장남으로 유난히도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가 한풀 꺾였다.

그리고 언제 올려봐도 빠져들 듯 티 하나 없는 가을 하늘이 연달아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이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에 부처님 안에서 풋풋한 사랑으로 서로를 보듬고 살아가는 한 가정이 있어 기자가 찾은 곳은 전남 광주시 진월동 진여성 보살님(본명 김은희 씨)댁.

첫대면에 조금은 어색해 하는 보살님, 그리고 선뜻 나서서 반가이 맞이하기가 쑥스러워서 그런지 문틈으로 빼꼼이 고개 내밀어 타인(他人)을 바라보던 세 형제들. 그러나 이들과 불과 몇분도 되지 않아 익숙한 사이처럼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별것도 없는데 이렇게 먼 데까지 오시느라 수고하셨네요. 서울에 더 좋은 불자 가정이 많을 텐데요….”라며 겸손하게 말을 꺼내는 진여성 보살님.

아담한 진여성 보살님 댁의 거실은 마치 작은 불교 박물관을 연상케 한다. 지장 보살 목조상, 인도에 다녀오신 스님으로부터 선물받았다는 나염된 부처님 그림, 미얀마에서 건너온 귀중한 탱화를 비롯한 여러 불상과 아기 동자상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진여성 보살님 댁의 가족 구성은 이렇다. 목포에서 사업을 하시는 처사님과 큰딸 경아 씨(법명:묘련, 25세), 둘째딸 형진 씨(법명:묘연, 23세), 막내 아들 유진 씨(법명:묘원, 18세).

이들은 마치 친구 같다. 부처님 안으로 서로를 이끌어 주는 도반말이다.

“저는 항상 아이들과 모든 것을 나누며 벽이 없이 친구처럼 지내려고 노력해요. 기쁨은 나누며 두 배지만 고민은 나누면 반으로 줄어 들지요. 우리는 거리낌 없는 순수한 친구예요.”

화목한 가정으로 주윗사람들에게 부러움을 사기도 한다며 수줍게 말하는 그는 “우리 가정의 화목은 다름 아닌 부처님의 가피력 때문이지요. 또한 우리 가족 모두가 한 목소리로 부처님을 부르는 기도의 힘도 클 거예요.”라며 가정의 돈독한 신심을 자랑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