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인연 이야기] 인연 닿았던 몇 권의 책
상태바
[나의 인연 이야기] 인연 닿았던 몇 권의 책
  • 관리자
  • 승인 2007.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인연 이야기

내가 불교에 관심을 갖고 접근하기 시작한 것이 애초에는 부처님을 믿고 의지하고자 하는 데에 있지 않았었다. 다만, 뭔가 심오한 철학이 담긴 듯한 불교를 조금이나마 알아서 좀더 유식한 사람이고자 하는 하나의 허영심 같은 것으로 출발을 했다.

요즘에는 여러 곳에서 스님이나 법사님들의 법문도 많기 때문에 생각만 있으면 들을 수 있는 길이 얼마든지 있으나 그때만 해도 그렇지가 못해 내 재주로는 책에 의존하는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책이라 하더라도 요즘처럼 우리말로 된 책이 그리 많지도 않았으며 간혹 일본책 번역판이나 일본책들을 이것저것 잡히는 대로 구해 볼 수가 있을 정도였다.

그러다 보니 읽는 책들이 체계적이지를 못해 갈피를 잡을 수가 없어 답답해하면서도 단편적으로나마 조금씩 느껴져 오는 것을 즐기며 읽어 나갔다. 그렇게 읽어 나갔다고는 하나 많은 책들도 아닌 몇 권의 책밖에 되지 않았으면서도 그나마 나는 불교를 마치 내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보다 높은 데서 내려다 볼 수 있는 경지에 와있는 것처럼 행세가 하고 싶었던 것이다.

그러자니 자연 나는 불교에, 아니 불교뿐 아니라 어느 종교든 특정종교에 아주 빠져 버리는 것은 편협한 사람이 되는 것으로 생각되어 결코 그 곳에 빠지지는 않으리라는 다짐을 스스로 굳게 해 가면서 읽어 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