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조 스님 유작사진전, 격월간지 「공감 PLUS」 창간, .....
상태바
관조 스님 유작사진전, 격월간지 「공감 PLUS」 창간, .....
  • 관리자
  • 승인 2007.10.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수천안

관조 스님 유작사진전, ‘몽골초원과 유목민의 삶’ 개최

한국 불교사진의 거장인 관조 스님의 유작전, ‘몽골초원과 유목민의 삶’이 8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관장 민병훈)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관조 스님이 생전에 몽골의 산천 곳곳을 누비며 촬영한 3,000여 점의 작품 가운데 80여 점을 선보입니다. 아름다운 몽골의 자연과 그 속에서 지혜롭게 살아가는 유목민의 삶을 바라보며, 마음의 안식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난해 11월 20일 세수 64세, 법랍 47세로 입적한 관조 스님은 독학으로 사진 기술을 익혀 『승가』1·2, 『열반』, 『자연』, 『수미단』, 『대웅전』, 『생명 그리고 윤회』, 『한국의 꽃살문』 등의 사진집을 남겼습니다.

한편 불광문화사업부에서는 “담백하지만 너무 아름다워서 충격적”이라는 문구로 전세계에서 찬탄받았던 관조 스님의 유작을 모아, ‘출가(出家)’를 주제로 2008년(불기 2542년) 달력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입니다. 사찰과 자연 삼라만상에 드러난 부처의 모습을 단아하고도 고요하게 렌즈에 담아왔던 관조 스님의 작품세계를 달력 ‘출가’를 통해 매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