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여름 템플스테이·사찰수련회 외
상태바
[교계소식] 여름 템플스테이·사찰수련회 외
  • 관리자
  • 승인 2007.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 나누기

여름 템플스테이·사찰수련회

6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전국의 사찰에서 템플스테이 및 여름사찰수련회가 일제히 열립니다. 템플스테이가 산사 체험을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여름사찰수련회는 짧은 휴가기간을 안거 삼아 수행에 집중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심화된 수행일정입니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의 참선 명상·불교전통문화 체험 등의 일률적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참여자의 특성에 따라 특화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간 「불광」과 격월간 불교와 문화가 함께 마련하는 ‘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을 위한 명상캠프’가 충북 괴산 다보수련원에서 열립니다. ‘수용과 이해와 사랑 키우기’를 주제로 한 심성수련 프로그램입니다.

충남 공주 마곡사가 ‘나, 너, 우리 함께’를 주제로 ‘자비명상 템플스테이’를 엽니다. 가족, 이혼자, 낙태 경험자 등을 대상으로 같은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서로 마음을 내놓고 상처를 보듬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전남 보성 대원사는 ‘죽음을 준비합시다’를 주제로 임종 염불 배우기, 유언장 작성, 자신에게 영가축원문 읽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열립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