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충만한 기쁨 속에 살아가자면
상태바
늘 충만한 기쁨 속에 살아가자면
  • 관리자
  • 승인 2007.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 생활 속의 안거

이 기쁨을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 오직 기쁨만이 남아 있다. 이 기쁨은 무언가 성취되어서 오는 기쁨과는 다른 것이다. 그냥 가슴이 터질 듯한 기쁨 그 자체다. 가끔씩 기도에 심취되다 보면 주체할 수 없는 희열이 온 마음과 온 몸을 휘감는다. 손에 잡히지도 않고 보이지도 않지만 힘이 생기면서 용기가 생기곤 한다. 덕분에 내 생활은 늘 자신만만해지고 두려울 것이 없고 행복하다. 발걸음이 가벼워지면서 밝은 빛만이 가득해진다.

무작정 하던 정근이 일념정근이 되고

무작정하던 ‘마하반야바라밀’ 정근이 하루 이틀 지나면서 점차 일념정근이 되고, 그러면서 주위가 밝아지는 것을 느끼고, 맑아지는 것도 느끼고, 필요할 때는 주위에서 기꺼이 도와주는 이들도 있었다. 무엇인가 해야겠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는 기회가 다가와 할 수 있게 되고, 마음에 새겨두고 있던 일들도 어느새 해결이 되고, 이것이 바로 부처님의 위신력이요, 무량공덕이요, 가피로구나 하는 체험도 자주자주 하게 되었다.

기도하면서 더욱 확신을 갖게 된 것은 남편의 사무실이 큰 어려움 없이 운영되고, 이제는 어엿한 청년이 된 아이들은 자신의 갈 길을 찾아 건강하고 씩씩하게 잘 걸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내가 기도하면서 나를 밝히는 것은 나만을 밝히는 것이 아니고 주위도 함께 밝혀 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확신하면서 부처님 만난 것에 더욱 감사하게 되었다.

몇 년째 서울 아산병원 법당에서 주 1회 봉사를 하고 있지만 봉사라기보다는 나를 뒤돌아보게하는 삶의 쉼터이기도 하다. 병원에 가득한 환자들은 나에게 삶을 일깨워주고 반성하는 기회를 주었다. 비록 내 힘은 미약하나마 그 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고, 마음의 안정을 찾고, 병마와 싸워 이길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기를 발원하며 병상을 돌다보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른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