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국립공원 입장료 폐지 법안 국회제출 외
상태바
[교계소식] 국립공원 입장료 폐지 법안 국회제출 외
  • 관리자
  • 승인 2006.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 나누기

국립공원 입장료 폐지 법안 국회제출

논란이 끊이지 않았던 국립공원 입장료 폐지 법안이 지난 5월 18일 국회에 제출돼, 이르면 내년부터 국립공원 무료입장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자연공원법 개정안은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의원 16명 중 12명이 공동 발의함으로써 국회 통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국립공원 입장료를 폐지하면 연간 300억원에 이르는 국립공원 관리 비용을 별도 예산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이유로 기획예산처가 난색을 표하고 있지만, 주무 부처인 환경부와 공원관리공단 그리고 문화재관람료를 합동징수 해온 불교계가 입장료 폐지에 찬성하고 있어 법안 통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불교음반 ‘패랭이꽃과 나그네’

‘패랭이꽃과 나그네’라는 불교음반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연꽃의 소리’에서 선보인 이 음반은 부처님 자비광명의 한 자락이라도 널리 전하고자 지허 스님과 강혜윤 양이 함께 불렀습니다.안산 천수사 주지인 지허 스님은 중요무형문화재 제50호 영산재 전수자로서 여러 해 동안 인터넷 불교음악 포교에 힘쓰셨으며, 고려대학교 문예창작과에 재학 중인 강혜윤 양은 고려대학교 서창 캠퍼스 홍보대사를 맡고 있기도 합니다.지극한 불심으로 만들어진 ‘패랭이꽃과 나그네’ 음반에 부처님의 사랑을 실어 전할 수 있도록 불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음반 감상과 구매는 다음 까페(cafe.daum.net/soundoflotus)에서 가능합니다.

우뚝으뜸상

문화관광부장관상

전세은 경기 이천남초등학교 2학년

으뜸상

부처님 오신날 봉축위원장상

고다예 제주 노형초등학교 6학년

대한불교조계종포교원장상

김영재 서울 석촌초등학교 5학년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