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템플스테이 지정 운영사찰 외
상태바
[교계소식] 템플스테이 지정 운영사찰 외
  • 관리자
  • 승인 2007.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 나누기

템플스테이 지정 운영사찰

세계적으로 수행 붐이 일고 있는 데다, 주 5일제 근무에 따른 여가 문화의 변화와 문화충족 욕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조계종에서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지난 1,700여 년 동안 한국인의 정신적 귀의처가 되어온 사찰의 산문을 열고 새벽 예불에서 저녁 공양에 이르기까지의 스님들 수행생활을 공개함은 물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근 조계종 템플스테이 사업단은 시설, 프로그램, 운영자, 입지 조건 등을 고려해 올해 템플스테이를 상시적으로 진행할 11개 사찰과 외국인 선센터 3곳을 선정했습니다.

템플스테이를 상시 진행할 사찰로 선정된 곳은 갑사, 골굴사, 금산사, 낙산사, 내소사, 대흥사, 마곡사, 미황사, 범어사, 직지사, 통도사 등이며, 외국인이 상시적으로 한국선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지정된 절은 무상사, 자광사, 강화국제연등회관 등입니다.

전통의 향기 그윽한 산사에 묵으면서 도량석과 산새소리에 잠이 깨어, 새벽예불과 발우공양, 다도, 참선 등을 체험한다면 더할 수 없는 수행과 휴식이 될 것입니다.

문의처: 템플스테이 사업단 02) 732-9925~9926 www.templestaykorea.net기쁨나누

제 10회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 본상 수상자 명단

우뚝으뜸상 문화관광부장관상 이천남초등학교 2학년 김희주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