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란 눈, 함박 웃음 천진불의 잔치
상태바
동그란 눈, 함박 웃음 천진불의 잔치
  • 관리자
  • 승인 2007.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0회 전국어린이 부처님 그림그리기 대회

“만약어린아이가 장난으로 여래의 형상을 그리거나 만들지라도 미래세에는 부처가 되리라.”

지난 ’95년, 어린이들의 가슴에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부처님을 모셔주자는 어린이 포교의 원력으로 시작된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그 동안 1만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으니 그 작고 귀여운 손으로 직접 그리고 조각한 부처님 또한 1만 불(佛).

지금부터 10년 불사로 이루어진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라는 ‘만불전’에 가득한 형형색색 부처님의 자비로운 미소를 만나러 떠나보자.

제 10회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의 장소는 본 대회가 처음 태어났던 경기도 여주의 목아불교박물관. 이틀 전 내린 비로 더욱 파란 하늘이 펼쳐지고 바람도 한결 싱그러운 5월 5일 어린이날.

이른 아침부터 천진불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선생님의 손을 잡고, 또는 친구들과 어울려 해맑은 모습으로 속속 도착, 푸르게 솟아난 잔디밭과 나무 그늘 속에 가벼운 여장을 푼다.

너무 일찍 도착한 참가자들은 개회식에 앞서 잔디밭과 연못의 금붕어를 신기한 듯 구경하고 길놀이를 하고 있는 풍물소리와 함께 박물관 이곳 저곳을 부지런히 뛰어다니며 구김 없는 웃음소리를 떨어뜨린다.

드디어 개회식, 어린이 참가자 856명을 포함한 학부모, 선생님 등 사부대중 1,500여 명이 함께 모인 가운데 조금 전의 떠들썩함이 순식간에 잦아들고 ‘삼귀의’ 등 식순에 따라 함께 손을 모은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