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처님과 내가 하나 되는 날”
상태바
“오늘은 부처님과 내가 하나 되는 날”
  • 관리자
  • 승인 2007.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

정겨운 산새소리, 향기로운 꽃내음 함께하듯 어린이날과 부처님 오신날이 나란히 서 있는 달 5월. 우리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이 나라의 주인공으로 대접하는 날.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의 여덟 번째 잔치마당이 서울 강남의 1,200여 년 역사를 자랑하는 봉은사에서 흥겹게 펼쳐졌다.

어린이들의 가슴에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부처님을 모셔주기 위한 어린이 포교의 원력으로 시작된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 이번 제8회 대회는 ‘2002 한·일 월드컵’에 앞서 열리는 만큼 월드컵의 열기를 고조시키고 어린이들에게 희망찬 꿈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놀이마당과 푸짐한 상품이 준비된 가운데 한층 신나고 풍성하게 열렸다.

일요일 아침, 다른 날 같았으면 어린이 법회나 가까운 놀이공원, TV 앞을 찾았을 어린이들이 티없이 맑은 웃음소리와 재잘거림을 떨구며 봉은사 대웅전 앞에 마련된 본 대회의 무대앞 으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때마침 봉은사 마당은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걸어둔 갖가지 연등과 무대의 커다란 아기동자 캐릭터 걸개 그림, 풍선으로 장식된 코끼리가 어우러져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